본문 바로가기

Bookmark

기대되는 샤오미의 스마트 룸미러

자동차에 크게 관심이 없어 제때에 세차정도나 하고 다니는 나에게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온 차량 용품이 생겼다. 

바로 샤오미에 출시 할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이 탑재된 스마트 룸밀러이다. 


샤오미의 차량용품은 공청기 이후에 두번째 제품인데 기능이나 활용도면에서 스마트 룸밀러는 꽤나 기대가 되는 제품이다. 




거추장스러울법한 8인치대의 큼지막한 디스플레이는 자동차 백미러에 탈부착하는 형태로 거슬리지 않는 디자인되었고, 160도의 화각을 자랑하는 블랙박스는 1080p/30fps의 고화질 영상 녹화를 할 수 있는 카메라를 내장, 다양한 센서가 탑재되어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후방 차량 감지 등 첨단 운전 보조 기능까지 지원한다. 


<Features of Xiaomi Smart Rearview mirror>

8.88-inch display, a reflective mirror with sensors with a resolution of 1920 x 480 pixels.

GPS navigation 

WiFi  

OV 1/2.9 high-performance image sensor

High-definition 1080p / 30FPS video recording

160 ° wide angle

ADAS driver support

 

기본으로 제공되는 8GB 메모리가 조금 아쉬운 점이긴 하지만 64GB까지 지원이 되니 메모리만 업그레이드 하면 큰 문제 될 부분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터치와 음성지원이 모두 가능한 모델이기는 하나 샤오미의 전작들로 미루어 보았을 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클 것 같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제품이 왠만한 블랙박스 반값인 145$ 출시된다니, 3월 31일 정식 출시가 기다려지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