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source

[free font] 기업에서 배포한 무료 한글 폰트 5종

반응형

최근 관심사 폰트인지라 폰트 정보만 올렸더니 폰트 찾아 오는 방문자 늘고 있다.

올리지도 않은 기업 폰트를 검색해 찾아 오는 방문자가 생겨 낚시아닌 낚시를 했다는 미안함과 책임감에 기업 폰트들을 찾아 올려본다.


대부분의 폰트가 상업용은 가능하나 보통 임베디드나,  BI CI 사용은 불가하고

시간이 지나며 라이센스가 바뀌는 경우도 있어서 단순 사용이 아니라면 사용 전 라이센스 확인 필요하긴하다.



| 배달의 민족 ::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옛날 간판을 모티브로한 글꼴로 연성체와 주아체는 붓글씨의 리듬감을 가진 폰트이고,

한나는 열한살체와 도현체는 아크릴 간판을 모티브로 글꼴이 뚜렷해 포스터 등에 사용하기에 좋아보이는 서체이다.


이미지 출처: 배달의민족 홈페이지

OPEN FONT LICENSE

배달의민족 글꼴의 지적재산권은 (주)우아한형제들에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라이선스 보기   배달의민족 주아체 라이선스 보기





다운로드 http://www.woowahan.com/?page_id=3985





| 더 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


잉크립퀴드체는 이름 그대로 촉촉한 감성을 가진 손글씨체이다.

최근 손글씨체가 사용 빈도가 많이 떨어지고 있긴하지만, 나눔폰트의 단조로움을 벗어나고 싶다면 한 번쯤 사용해 볼 만하다.


이미지 출처: 더페이스샵 홈페이지 


다운로드 http://www.thefaceshop.com/event/lipquid/main.jsp#FontDownload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나 사용 금지 규정이 조금은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 

변형 금지에 대한 규정은 가이드라인 확인 필수





| 아리따움 아리따 글꼴


아리따운 여성이라는 의미를 닮고 있는 폰트치고 나에게 여성스럽다는 느낌은 그다지 주지 않는다.

오히려 단정하고 단정한 바른생활책의 느낌인 듯..


이미지 출처: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다운로드 http://www.amorepacific.com/content/company/ko-kr/group/cibi/typeface-arita.html



| 야놀자 야체


2015년 한글날을 기념해 야놀자에서 배포한 서체로 정성스레 쓴 사인펜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한글서체의 각진 부분들을 최소화하여 생활툰에 어울릴 법한 캐쥬얼한 서체로 소프트한 컨텐츠를 제작 할 때는 유용하게 쓰일 듯 하다. 


이미지 출처: 야놀자 캐스트


다운로드 http://cast.yanolja.com/detail/2171





| 윤디자인연구소 대한체 등


폰트하면 대표적인 기업 윤디자인 연구소에서도 다양한 무료 폰트를 찾아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대한체 부터 독도체, 법정체, 밝은채 및 공모전은 통한 손글씨 까지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http://www.font.co.kr 


다운로드 http://www.font.co.kr/yoonfont/free/main.asp





| 네이버 자료실 폰트 


은근히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굉장히 많은 무료 폰트를 이용 할 수 있다.

대부분 사용 범위가 프리이며, 폰트 저작권도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링크되어 있는 서체종류도 수백가지 이상 된다.  

뭐...네이버 자료실 답게 인기, 평점순으로 리스트업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윈도우와 맥용 원하는 OS에 맞춰 sorting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일 수 있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