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한잔

모든 문제는 나로부터

반응형



어느핸가 휴가를 앞두고 알차게 써보리라는 다짐을하며 구입한 백팩이 있었다. 


비싼 가격은 아니었지만 나름 가방 전문 브랜드의 가방인데... 쓰면 쓸수록 한 쪽 어깨가 흘러내렸다. 

몇 걸음 걷다보면 왼쪽 어깨끈을 추켜 올리는게 영 불편해 가방끈을 아무리 조정해봐도 흘러 내리는건 매한가지. 



무슨 가방을 이따위로 만들었냐고 혼자 욕지거리 하기를 반복하다 

결국 불편함을 이기지 못하고 가방을 바꾸게 되었다. 



그리고 다시 몇 주가 흘러 


문득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보았는데 눈에 띄게 한쪽 어깨가 쳐져 있었다. 

가방을 욕하기 전에 나를 보았어야 했었던 것이다. 


어쩌면 나는 어제도 내가 아닌 다른 무엇을 욕하고 있었을지 모른다.

아니 그냥 그런 핑계가 필요한 삶을 살고 있는 지 모른다.



반응형

'인생한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가는 비행기 속 내 속 맘  (0) 2016.09.19
직장이 아닌 직업을 선택했다면  (0) 2015.10.26
열정적으로 살지 않으련다  (0) 2015.10.22